4월 17일 K리그 FA컵 한국 프로축구 분석자료 K리그 중계 K리그 분석 국내 축구 중계 케이리그 분석

Previous Next

4월 17일 K리그 FA컵 한국 프로축구 분석자료 K리그 중계 K리그 분석 국내 축구 중계 케이리그 분석

댓글 : 0 조회 : 34
4월 17일 K리그 FA컵 한국 프로축구 분석자료 K리그 중계 K리그 분석 국내 축구 중계 케이리그 분석 

ea6f5bf50bcbb28a58b60a4b278a486c_1713326353_7935.JPEG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69_9915.JPEG
◈김포시민축구단


3-5-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루이스 하고 권순호 투톱을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김종민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FC 안양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단레이 하고 마테우스를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리영직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안양은 이번시즌 용병 농사를 엄청 잘 지었습니다. 특히 마테우스 하고 야고가 오른쪽 측면 공간에서 유기적인 스위칭 플레이를 보여주며 상대 패널티박스 하프스페이스 공간을 침투해 들어가는 공격패턴이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용병 스트라이커 단레이는 패널티박스 안쪽 공간에서 순도 높은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경기 상대인 김포의 김민호, 박경록, 정한철 쓰리백 수비라인이 안양의 공격을 제대로 막아내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속에서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FC 안양 승

[[핸디]] : -1.0 FC 안양 승

[[U/O]] : 2.5 언더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0_5739.JPEG
◈제주 유나이티드 FC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유리 조나탄, 헤이스, 서진수를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진성욱 하고 김승섭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천안시청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모따 하고 파울리뇨를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김성주 하고 최상헌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일단 제주는 중앙 미드필더 진영에 이탈로 하고 최영준 이렇게 총 2명의 선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원정팀 천안은 중앙 미드필더 포메이션에 86년생 백전노장 신형민, 1부리그 무대에서 잔뼈가 굵은 김성준, 그리고 한때 수원삼성에서 유망주로 평가받던 윤용호 까지 총 3명의 미드필더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미드필더 숫자 싸움에서 천안이 수적인 우위를 점하며 전체적인 볼 점유율을 장악해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볼을 오랜시간 소유하고 있는 팀이 슈팅 기회를 더 많이 창출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 경기는 과감하게 원정팀의 우세속에서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천안시청 승

[[핸디]] : +1.0 천안시청 승

[[U/O]] : 2.5 언더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1_3111.JPEG
◈성남 FC


4-1-4-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크리스, 이정협, 김정환 쓰리톱을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후이즈 하고 신태용감독 아들 신재원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원 FC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안데르손, 이승우, 윤빛가람을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지동원 하고 트린다지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성남은 이기형감독 경질이후 아직 새로운 감독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최철우 감독대행이 열심히 팀을 이끌어 나가고 있긴 하지만, 드라마틱하게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에 수원FC는 김은중감독 체제아래 윤빛가람, 정승원, 이재원 미드필더 라인이 중심을 잡아주고 있고, 공격진영에서는 안데르손 하고 이승우가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안데르손 - 이승우로 이어지는 유기적인 연계플레이 패턴을 성남의 정승용, 조성욱, 김주원, 신재원 포백 수비라인이 제대로 대응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속에서 오버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성남 FC 승

[[핸디]] : -1.0 성남 FC 승

[[U/O]] : 2.5 오버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2_0746.JPEG

◈대구 FC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바셀루스, 요시노, 고재현을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박재현 하고 86년생 아저씨 이용래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청주 FC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파울리뉴 하고 장혁진을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미유키 하고 베니시오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대구는 현재 세징야 하고 에드가 이렇게 메인 외국인 용병이 모두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상태입니다. 물론 에드가는 상황에 따라서 회복속도가 빨라지면 복귀할 수 있겠지만, 87년생이기 때문에 회복속도가 굉장히 느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대구는 세징야팀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세징야 의존도가 심한 팀입니다. 하지만 세징야 없이 경기를 진행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또 다른 용병 자원인 바셀루스 하고 일본인 플레이어 요시노 위주로 공격을 구성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원정팀 충북청주는 이상햄, 문상윤, 김선민, 등, 1부리그 무대에서도 많은 경험을 쌓았던 선수들과 함께 파울리뉴, 미유키, 베니시오 등, 외국인 선수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외의 결과가 구현 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합니다. 이 경기는 무승부, 그리고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청주 FC 승

[[U/O]] : 2.5 언더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2_3988.JPEG
◈경남 FC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외국인 용병 아라불리 하고 원기종을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다양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윤주태 하고 설현진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남 드래곤즈


4-1-4-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일본인 패스마스터 유헤이, 윙포워드 임찬울, 전방 공격수 하남을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발디비아 하고 홍석현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멘트


홈팀 경남은 4-4-2 포메이션을 활용중이기 때문에 중앙 미드필더 진영에 송홍민 하고 정현철 이렇게 총 2명의 선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원정팀 전남은 4-1-4-1 포메이션을 활용중이라 중앙 지역에 조지훈, 유헤이, 김건오 이렇게 총 3명의 미드필더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미드필더 숫자 싸움에서 원정팀 전남 선수들이 수적인 우위를 점하며 전체적인 볼 점유율을 장악해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볼을 오랜시간 소유하고 있는 팀이 슈팅 기회를 더 많이 창출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전방공격수 하남 하고 윙포워드 발디비아가 결정적 득점 찬스를 수 차례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경기는 원정팀의 우세속에서 오버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전남 드래곤즈 승

[[핸디]] : +1.0 전남 드래곤즈 승

[[U/O]] : 2.5 오버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2_9227.JPEG
◈김천 상무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김현욱, 정치인, 김진규를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백업 자원인 유강현 하고 모재현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 아이파크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진행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페신, 라마스, 로페즈를 중심으로 공격패턴을 준비해서 다양한 득점포를 가동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업 자원인 권성윤 하고 최건주의 활약여부 역시도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부산은 최근 리그 경기에서 안양에서 무려 4실점을 내주며 패배하는 등, 수비조직력적인 부분에서 불안요소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이한도의 센터백 파트너를 제대로 찾아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오른쪽 풀백 포지션은 FC서울로 이적한 최준의 공백을 제대로 매꾸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박진섭 감독은 FC서울에서 임대로 데려온 권성윤을 임시로 풀백 포지션에 기용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김천의 경우, 6급 군무원 정정용 감독의 지도아래 군인정신으로 똘똘 뭉친 탄탄한 조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왼발잡이 플레이메키어 김현욱이 과거 레알마드리드의 전성기 디마리아가 생각날 정도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현욱이 상대 패널티박스 하프스페이스 공간으로 파고들어 가면서 자신의 주발인 왼발로 한번 접고 반박자 빠른 슈팅을 시도하는 것을 부산의 수비진들이 제대로 통제하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속에서 오버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김천 상무 승

[[핸디]] : -1.0 김천 상무 승

[[U/O]] : 2.5 오버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3_7731.JPEG
◈안산 그리너스 FC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노경호, 최한솔, 김범수를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금지약물 빨고 선수 정지먹었다가 몇년전 복귀한 추억의 선수 강수일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수원의 정신적 지주 김현, 장신 공격수 뮬리치, 흑형 툰가라를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김주찬 하고 손석용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멘트


안산은 이번시즌 전반기를 용병 없이 국내선수 위주로 팀을 구성해서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반면에 수원삼성은 염기훈 감독의 지도아래 현재 2부리그 2위에 올라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미드필더 3선 라인에 배치된 카즈키의 빌드업을 통해 전방 공격수 김주찬 하고 뮬리치로 연결되는 득점 루트가 굉장히 간결하고 위협적입니다. 이러한 수원삼성의 공격패턴을 용병 없이 시즌을 진행하는 고정운 아저씨 아들 고태규, 김영남, 김정호, 이렇게 안산의 쓰리백 수비진들이 수원의 공격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할 공산이 큽니다. 이 경기는 원정팀의 우세속에서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수원삼성블루윙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9db70dd95fa83c90bf84369cd8d1c5b2_1713326374_4435.JPEG
◈서울 이랜드 FC


3-5-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이코바, 브루노 실바, 피터를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박정인 하고 이동률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FC 서울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조영욱, 윌리안, 일류첸코를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팔로세비치 하고 김경민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멘트


실제로 1부리그 수원FC 감독시절에도 김도균 감독은 수비조직을 제대로 잘 만들지 못하는 감독으로 유명했습니다. 반면에 FC서울의 김기동 감독은 드라마틱하게 갑자기 좋은 팀으로 FC서울을 변화시킬 순 없겠지만, 서서히 전임감독인 안익수 감독 스타일에서 벗어려는 시도를 다각도로 펼치고 있습니다. 일단 횡패스 위주의 경기내용을 탈피하고 종적인 패스시도가 늘어나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특히 오른쪽 측면 공간에 배치된 최준의 발끝에서 시작되는 종적인 로빙 패스를 통해 전방에 위치한 조영욱이 상대 측면수비 뒷공간으로 파고들어가는 움직임이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조직이 불안한 이랜드를 상대로 김기동 감독의 FC서울이 수월하게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FC 서울 승

[[핸디]] : +1.0 FC 서울 승

[[U/O]] : 2.5 오버 ▲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포인트 랭킹

  • RANK
  • MEMBER
  • POINT

레벨 랭킹

  • RANK
  • MEMBER
  • E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