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MLB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

피츠버그 파이리츠 (22승 27패 / NL 중부 3위)
선발 평가 / 로안시 콘트레라스: ★★★
평균 직구 구속이 96.9마일로 약 156km이며, 최고 구속은 160km 이상이 나올 수 있는 선수. 여기에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공이 빠른 것 치고는 제구가 아주 나쁘진 않은데, 올해에는 수치 상으로 좋지는 않은 편이다. BB/9 트리플 A, 메이저 모두 3이 넘었을 정도. 하지만 워낙 공이 빠른 덕에 탈삼진 능력은 상상 이상이다. 지난해와 올해 K/9이 모두 10 이상이었을 정도. 최근 2경기 10이닝 동안 2실점으로 내용이 상당히 괜찮다.
불펜 평가: ★★★
불펜의 내용이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니었다. 대부분의 실점이 선발 JT 브루베이커의 실점이었지만, 7회 예리 데 로스 산토스의 2실점도 아쉬운 대목. 이 실점이 없었으면 키브라이언 헤이즈의 3점 홈런 때 동점이 될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어쨌든 불펜에서 실점이 있어 조금은 아쉬웠다.
타선 평가: ★★
타선이 10안타 6득점으로 아주 나쁘진 않았다. 잭 수윈스키가 3안타, 키브라이은 헤이즈가 2안타 3타점으로 활약했으나,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득점권 9번의 찬스 중 두 번 밖에 못 살린 점도 아쉬운 대목.
- 팀 OPS : 0.657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26승 27패 / NL 서부 4위)
선발 평가 / 잭 데이비스: ★★★
140km 중반대의 빠른 공과 커터, 체인지업이 주 무기인데, 체인지업이 주 무기라 할 수 있다. 올 시즌 내내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를 맡아주고는 있는데, 그리 안정적이진 못하다. 지난해부터 제구력이 흔들린다는 점이 문제로 커리어 대부분 3을 안 넘던 BB/9이 최근 2년 연속 3을 넘기고 있다.
불펜 평가: ★★
불펜이 전반적으로 괜찮았는데, 9회 홈런 한 방으로 인해 3점이나 실점한 점이 아쉬웠다. 결국 이 실점 때문에 마무리 마크 멜란슨이 이날 던지게 됐고, 멜란슨이 1이닝 무실점으로 마무리지으면서 세이브를 챙겼다. 홈런을 맞기 전까지는 불펜이 3이닝 동안 한 점도 주지 않았었다.
타선 평가: ★★★
애리조나 특유의 공갈포 타선이 이번에는 힘을 냈다. 홈런만 4개를 치면서 장타력을 유감없이 보인 것이 승인. 득점권 성적이 8타수 1안타였음에도 8점이나 낼 수 있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알렉 토마스가 이날 멀티히트 3타점으로 타선서 가장 활약이 좋았다.
- 팀 OPS: 0.687
콘트레라스가 최근 2경기 10이닝 동안 2점밖에 주지 않은 최근 내용이 변수. 투구내용이 좋은 편이라 애리조나 타선이 생각보다 고전할 확률이 높다.
6월 5일 MLB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
선발투수에서 의외로 콘트레라스의 우세가 나올 수도 있을 듯하다. 그 정도로 콘트레라스의 빠른 공이 위력적이라 할 수 있어 애리조나 타자들이 고전할 확률이 높다. 데이비스가 올 시즌 그리 안정적인 투수는 아니라서 피츠버그 타선의 공략 가능성도 생각보다 있는 상황이다. 피츠버그의 승리를 봐도 좋을 경기로 판단되며, 데이비스가 원정에서 5점대 ERA로 은근 좋지 않은 편이서 -1.5점 핸디캡 승리도 가능성이 꽤 있어 보인다. 언오버 기준점이 8.5점인데, 전날 타선 컨디션들이 다들 좋은 편이어서 다득점 경기 가능성도 꽤 있다. 오버부터 봐야 한다.
[일반] 피츠버그 승
[핸디캡 / -1.5] 피츠버그 승
[언더오버 / 8.5] 오버
스포츠중계, 탑티비, 해외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 MLB중계, KBL중계, NBA중계, 챔피언십중계, 챔피언십, 프리미어리그중계, 리그앙중계, 분데스리가중계, 프리메라리가중계, 세리에중계, KBO중계, K리그중계, J리그중계, 일본축구, K리그분석, MLB분석, NBA분석, v리그, 배구중계, 해외축구분석, 메이저리그중계, 한국야구중계, 챔피언스리그중계, 유로파리그중계, 유로파컨퍼런스중계, 플레이오프중계, 스포츠무료중계, 무료중계서비스, 해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