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한국가스공사 안양 정관장 KBL 남자 프로농구 3월 12일 KBL 중계 KBL 분석 남자농구 중계
대구 한국가스공사가 안양정관장과 한 판 대결을 펼칩니다.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신승민의 항명 사건이 터지면서 3연패 늪에 빠졌습니다. 플레이오프 진출은 거의 확정했지만 그래도 분위기를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직전경기 상대인 서울SK를 맞아선 힘 한 번 쓰지 못한 채 69-89, 20점 차로 패했습니다. 홈 성적은 11승 9패. 속공이 나오지 않고 있고 장점이던 수비력도 3연패 과정에선 힘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정성우의 수비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샘조세프 벨란겔, 앤드류 니콜슨으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는 건재합니다.
안양정관장이 원주DB와 맞대결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덕분에 승차가 1.5경기로 줄었습니다. 6강 플레이오프에 대한 희망을 이어갈 수 있는 상황. 울산현대모비스를 홈으로 초대해 패한 이후 연패 늪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12경기 성적은 8승 4패로 아주 훌륭한 편. 변준형의 가세 덕분에 박지훈의 부담이 확연히 줄었고 디온테 버튼, 조니 오브라이언트로 이어지는 외국인 조합도 훌륭합니다.최근 4경기에서 터뜨린 36개의 3점은 또 다른 강점. 김종규가 복귀했고 김경원, 정준원의 궂은 일 능력 또한 큰 힘이 됐습니다. 배병준, 한승희 등 국내선수들의 역할도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