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KBO 한국 프로야구 분석자료 KBO 중계 KBO 분석 국야 중계 KBO 예측

3월 22일 KBO 한국 프로야구 분석자료 KBO 중계 KBO 분석 국야 중계 KBO 예측

댓글 : 0 조회 : 90
3월 22일 KBO 한국 프로야구 분석자료 KBO 중계 KBO 분석 국야 중계 KBO 예측  

1820b6b19ee7bc1bf533f79dc8f0b43e_1742617983_2315.JPEG
624ff202c25c65622c4a52a769877451_1742618052_3053.png
선발 투수

LG : 요니 치리노스가 한국 무대 데뷔전을 가진다. 작년까지 메이저리그에서 뛴 치리노스는 아직 시범경기에서 좋은 모습은 보여주지 못한 편. 싱커 투수인 점을 고려한다면 컨택 위주의 롯데 타선 상대로 나쁘지 않은 승부가 가능할 것이다.


롯데 : 에이스 찰리 반즈가 나선다. 한국 무대 4년차인데 원래 첫 선발 등판은 좋은 편인 투수라는게 포인트. 작년 LG 상대로 홈에서 QS 이상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문제는 작년 낮 경기 방어율이 6.11이라는 변수가 존재한다.


선발 투수 우위 : 동격

5이닝 승패 : 무


불펜진

LG : 작년 LG 최대의 약점은 불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불펜 WAR이 리그 9위였다는건 그야말로 잊고 싶은 포인트일듯. 게다가 유영찬과 함덕주가 이탈한 상태이기 때문에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은게 현실일 것이다.


롯데 : 정철원의 영입으로 우완 불펜진의 뎁스는 확실히 두꺼워 졌다는 느낌이 드는 편. 특히 승리조만큼은 기대를 걸어도 좋을것 같다. 그러나 좌완 불펜 투수가 부족하다는 점이 후반 접전에서 LG 상대로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다.


불펜 우위 : 롯데 미세 우위 또는 동격


타격

LG : 작년에 리그 WAR 1위를 보여준 타선은 여전히 건재하다. 이탈자가 없다는 건 가장 큰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박해민과 김현수의 노쇠화가 변수이긴 한데 문제는 좌완 반즈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느냐다.


롯데 : 윤손고나황으로 대표되는 타격은 리그에서도 수준급. 이 팀의 작년 팀 OPS는 2위였다. 그러나 윤손고나황이 과연 금년에도 터져줄수 있느냐에 대해선 물음표. 특히 수비쪽에서 시범 경기 내내 파열음이 나왔다는걸 고려한다면 클러치 상황에서 문제가 될 것이다.


타격 : LG 미세 우위


총평

롯데는 17인 야구를 한다면 가을 야구를 노려볼수 있는 팀이다. 그러나 총합력에 있어선 LG가 우위를 점유하는 중. 치리노스와 반즈의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에 가깝겠지만 후반 접전에서 버티는 힘은 LG가 더 좋은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LG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예상 스코어 4:3 LG 승리

승1패 : 1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SUM : 무
624ff202c25c65622c4a52a769877451_1742618052_9826.png
선발 투수

SSG : 작년 중반에 영입되 11승 3패 3.89의 성적을 남긴 드류 앤더슨이 개막전 선발로 나선다. 작년 두산 상대로 11.1이닝 1실점이라는 압도적 결과물을 남긴 투수라는게 포인트. 그러나 NPB 시절과 마찬가지로 유독 낮 경기에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기에 이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두산 : 콜 어빈이 한국 무대 데뷔전을 치른다. 작년 메이저리그에서 6승 6패 5.11의 성적을 남겼는데 도대체 왜 이런 레벨의 투수가 한국에 왔는지 의심스러울 정도. 시범경기때 보여준 모습은 압권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선발 투수 우위 : 두산

5이닝 승패 : 두산 승


불펜진

SSG : 작년 SSG는 승리조는 괜찮았지만 그 외의 투수 운용에서 심대한 문제를 드러냈다. 조금 심하게 말해서 노경은 외에 믿을 투수가 없었다고 해도 좋을 정도. 이 문제는 여전히 바뀌지 않은 상태라고 할수 있는데 이번 시즌 역시 불펜이 계속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두산 : 작년 두산의 후반 실속은 불펜이 무너진게 컸다. 일단 국가대표 마무리인 김택연의 존재는 크고 이병헌이 발전해준게 긍정적인 부분. 이영하만 제 몫을 해준다면 불펜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유할수 있을 것이다.


불펜 : 두산 우위


타격

SSG : 보기보다 촘촘한 SSG의 타선은 의외로 쉬어갈 구석이 없다. 특히 고명진의 발전이 도움이 되는 부분. 그러나 팀의 주축인 최정이 개막 직전 부상 이탈을 한건 말로 설명할수 없을 정도의 악재다.


두산 : 두산 타선이 좋다는건 부인할수 없지만 폭발력이 있다는 말을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는게 현실이다. 그러나 다른 곳도 아닌 문학 구장이라면 이 팀의 타선은 강점을 충분히 발휘할수 있다.


타격 : 두산 우위


총평

서로 외인 에이스를 내세운 경기. 그러나 앤더슨은 낮 경기에 단점이 심각한 투수인 반면 어빈은 MLB 시절에도 낮 경기에 강한 투수였다. 타격은 비슷하겠지만 아무래도 SSG는 최정이 없다는 점이 너무 걸린다. 선발 우위를 지닌 두산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예상 스코어 6:3 두산 승리

승1패 : 두산 승리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승패 : 두산 승리
624ff202c25c65622c4a52a769877451_1742618053_6408.png
선발 투수

삼성 : 아리엘 후라도가 이적 이후 첫 등판에 나선다. 하필 상대가 친정팀이라는게 이채로운데 보통 이런 경우 친정팀을 막아내는게 쉽지 않기도 하다. 게다가 작년 놀랍게도 낮 경기 방어율이 무려 6.27이라는 낮 경기 약자이기도 하다.


키움 : 작년까지 메이저리그에서 뛰던 케니 로젠버그가 한국 무대 데뷔전을 가진다. 시범 경기에선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원래 압도적인 유형의 투수가 아니라는게 포인트. 그러나 외인 좌완 키우는 재주가 있는 키움인지라 의외의 결과물이 나올수도 있다.


선발 투수 우위 : 키움 미세 우위

5이닝 승패 : 키움 승


불펜진

삼성 : 현재의 삼성 불펜은 주력 투수들의 이탈이 아쉽다. 게다가 개막 직전 오승환이 모친상을 당하면서 전열에서 이탈한게 악영향을 미칠듯. 좀 심하게 말해서 김재윤까지 어떻게 가느냐가 관건인데 그 길이 녹록치 않다.


키움 : 설명이 필요 없는 리그 최약불펜. 조상우까지 이탈한 마당에 마무리 주승우를 제외하면 그야말로 믿을 투수 없는 레벨이다. 접전이 되면 전체적으로 불리함을 안고 갈수 밖에 없는 편.


불펜 : 삼성 우위


타격

삼성 : 홈 경기에서 삼성의 타격은 팬들이 원하는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줄수 있다. 타격은 작년에 비해 전혀 밀리는게 없을 정도. 작년 최고의 신데렐라인 김영웅의 이탈이 아쉽긴 하지만 홈 경기에서 이 팀의 타선은 충분히 기대를 걸어도 좋을 정도다.


키움 : 다른 무엇보다 최하위를 확신케 하는 요소가 바로 키움의 타선이다. 과감하게 외인 타자 2명이라는 승부수를 꺼내들었지만 시범 경기가 아닌 정규 시즌에서 이 작전이 잘 통할지는 절대 미지수에 가까운 편. 송성문 1명 믿고 야구해야 할지도 모른다.


타격 : 삼성 우위


총평

낮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선발의 우위는 확실하게 키움이 가져갈수 있다. 문제는 그 뒤. 삼성의 불펜이 약하다고는 해도 키움보다는 낫고 키움의 타선은 후반 폭발력이 조금 아쉽다. 반면 삼성은 약속의 8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후반에 강한 편이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삼성이 역전극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5:4 삼성 승리

승1패 : 1

핸디 : 키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승패 : 키움 승리
624ff202c25c65622c4a52a769877451_1742618054_2484.png
선발 투수

KT :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가 이적과 동시에 개막전 중책을 맡았다. 작년 최고의 강속구를 앞세워 13승 11패 3.68의 성적을 남겼는데 승리는 키움 시절보다 더 챙길수 있는 가능성도 있는 편. 특히 작년 낮 경기 방어율이 2.08로 낮 경기의 스페셜리스트였다는걸 잊어선 안된다.


한화 : 영입파인 코디 폰세가 개막전 선발로 나선다. 작년 라쿠텐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퇴출된 폰세는 한국에서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시범 경기에서 보여준 폰세의 투구는 왜 이런 투수가 한국에 왔냐는 레벨이었다.


선발 투수 : 한화 미세 우위

5이닝 승패 : 한화 승리


불펜진

KT : KT에겐 박영현이라는 OP급 마무리가 있고 거기까지 가는 물량전 역시 좋은 편이다. 승리조의 운용 스타일은 다양하게 가져갈수 있다는게 KT의 강점이고 그 점에서 본격적인 불펜전으로 간다면 이 팀이 밀릴 이유는 없어 보인다.


한화 : 이러니저러니해도 한화의 불펜은 분명 약점 레벨이라고 해도 좋다. 그러나 속도만큼은 리그 최강이라고 할수 있는 레벨. 일단 문동주가 개막초부터 불펜에 합류한다는 점은 리드를 잡았을때 승부가 된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불펜 : 동격


타격

KT : 강백호를 1번으로 내세운 시범 경기의 운용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그 뒤에 버티고 있는게 리그 최강 타자중 한 명인 멜 로하스 주니어라는건 시작부터 선발 투수들을 피곤하게 할수 있는 부분. 문제는 그 뒤가 있느냐고 KT의 약점은 거기에서 나올수 있다.


한화 : 꾸준히 유망주를 끌어모은 한화 최대의 약점은 공격력 부족이다. 외인 타자 플로리얼의 활약이 가장 큰 키포인트가 될듯. 뭐니뭐니해도 노시환이 살아나야 한다. 다행스러운 점은 이 팀의 타선은 시즌 초반이 좋다는 점이다.


타격 : 동격


총평

헤이수스는 낮 경기에 절대적 강점이 있는 투수다. 그리고 폰세의 투구는 KBO는 충분히 누를수 있는 위력이 있다.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일지 모르겠지만 KT는 유독 슬로 스타터인 반면 한화는 초반이 강한 편이고 작년 헤이수스는 한화 상대로 조금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걸린다. 리듬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 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 보인다.


예상 스코어 4:2 한화 승리

승1패 : 한화 승리

핸디 : 한화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승패 : 한화 승리

624ff202c25c65622c4a52a769877451_1742618054_7835.png
선발 투수

KIA : 작년 우승의 주역이었던 제임스 네일이 개막전 선발로 나선다. 작년 NC 상대로 12이닝 1실점이라는 압도적 투구를 보여주었고 유독 홈 구장에서 강했다는 점 역시 주목 포인트. 변수가 있다면 낮 경기 투구는 야간 경기에 비해 약점이 있다는 점일 것이다.


NC : 작년까지 MLB 애리조나에서 뛰었던 로건 앨런이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구속은 느리지만 다양한 변화구로 타자를 농락하는 타입인데 공인구를 고려한다면 활약 가능성은 분명히 존재하는 편. 그러나 작년 낮 경기 WHIP가 2.40이었다.


선발 투수 : KIA 우위


불펜진

KIA : 야구 해설 위원들이 KIA를 1강으로 꼽는 이유중 하나는 위력적인 불펜진이다. 시쳇말로 5회부터 승리조를 가동해도 될 정도의 불펜 뎁스를 자랑하는 편. 조상우의 영입과 곽도규의 스텝업은 이 팀이 5회까지 앞서고 있을 경우 승리 확률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이유가 될 것이다.


NC : 실질적인 리그 최약 불펜 중 하나. 특히 작년 불안해도 마무리를 맡아주었던 이용찬이 선발로 전환하면서 불펜은 거대한 구멍이 뚫려버렸다. 류진욱이 마무리를 맡는다는건 기복이 기본적으로 장착된다는 의미. 김재열이 친정팀 상대로 얼마나 해주느냐다.


불펜 : KIA 우위


타격

KIA : 작년 팀 OPS 1위를 차지한 타선은 건재하다. 변수가 있다면 소크라테스 브리토 대신 들어온 패트릭 위즈덤인데 아무래도 KBO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높은 편. 그러나 이 팀은 위즈덤이 7번을 쳐도 되는 팀이다.


NC : 맷 데이비슨과 박건우 중심으로 얼마나 해주느냐가 관건인 상황. 이러니저러니 해도 손아섭은 늙어가고 있다. 김휘집, 김주원 같은 젊은 피들이 빨리 빨리 성장해줘야 하지만 그게 쉽지 않을 것이다.


타격 : KIA 우위


총평

공수주 모두 KIA가 절대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 경기. 변수라면 네일이 낮 경기에 약하다는 점, 그리고 패트릭 위즈덤에게 기대를 걸기 어렵다는 점이지만 불펜 싸움에서 KIA가 절대적 우위를 가지고 있고 유독 광주 경기에서 NC의 외인 좌완 투수들은 지옥을 종종 겪었다. 전력에서 앞선 KIA가 승리할 것이다.


예상 스코어 7:4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5이닝 승패 : KIA 승리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스포츠중계라이브스코어스포츠분석커뮤니티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