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MLS 미국 축구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

7월 25일 MLS 미국 축구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

댓글 : 0 조회 : 443

7월 25일 MLS 미국 축구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d0652f8f66c6522730bbaa8c2f037dd2_1658542678_0995.PNG

● 오스틴 (서부리그 2위 / 승승승승무)


최근 기세는 하늘을 찌른다. 직전 리그 7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서부리그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중. 1위 로스엔젤레스를 1점차로 맹추격하고 있다. 작년에 만들어진 신생 팀인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적이 아닐 수 없다. 홈에서는 중원에 볼 관리 능력이 뛰어난 3명의 미드필더들을 바탕으로 평균 60%에 육박하는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경기를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공격 자원들인 드리우시(FW, 최근 4경기 2골 2도움), 우루티(FW, 최근 4경기 2골)의 폼도 매우 좋은 상태. 쟁쟁한 팀들을 제치고 동, 서부 리그 통합 리그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정도. 최근 뉴욕레드불스의 수비가 매우 불안해져, 원정에서 지속적으로 실점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언급한 전력들을 필두로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발렌시아(MF / B급)




● 뉴욕레드불스 (동부리그 3위 / 패승승무패)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경기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중. 최근 리그 5경기에서도 2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다.특히, 시즌 초반에는 원정 강세를 보이고 있었으나, 최근 원정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등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리그 순위도 동부리그 3위로 쳐진 상태. 시즌 내내 확실한 컨셉을 유지하고 있다. 3백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포기한 채 내려선 후 선 수비 후 역습을 지향하는 타입. 특히나 원정에서 더더욱 내려선 후 역습을 노리는데, 이러한 시스템이 원정에서는 더욱 잘 먹혀 들어 원정 성적이 좋은 편. 다만, 최근에는 체력 저하와 함께 실점이 잦아져 원정 패배의 비율도 높아졌다. 특히, 지속적으로 수비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후반전 집중력이 저하되고 있는데, 최근 허용한 10실점 중 후반전에 허용한 실점이 7실점이라는 것이 그 증거(전체의 70%). 오스틴도 최근 기록한 17골 중 13골이 후반전에 넣은 골로(전체의 약 76.4%) 이번 일정에서 후반전 실점 확률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오스틴이 최근 홈 4경기 연속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뉴욕레드불스도 원정 실점이 잦아진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오스틴은 신생 팀임에도 불구하고 전방에서의 압박과 빠른전개의 공격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후반전 집중력도 좋은 편. 반면 뉴욕레드불스는 시즌 초반에 비해 체력적인 문제를 겪으며 수비가 불안해졌고, 이에 따라 최근 원정에서의 패배가 늘었다. 오스틴과 다르게 후반 집중력이 떨어져 실점이 잦은 편. 이번 일정도 오스틴의 승리가 예상된다.



[일반 승/무/패] 오스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d0652f8f66c6522730bbaa8c2f037dd2_1658542678_2143.PNG

● LA갤럭시 (서부리그 7위 / 패승패패패)


최근 흐름은 매우 좋지 못하다. 앞선 공식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특히, 7월 초 로스엔젤레스와의 2-3 패배를 시작으로 3연패를 기록 중. 홈에서도 최근 4경기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등 전체적으로 팀이 흔들리고 있다.


부진을 떨쳐내기 위해 4-4-2 혹은 4-4-1-1 포메이션으로 변화를 시도했지만, 이마저도 제대로 먹혀 들지 않고있다. 특히, 최근 3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력이 좋지 않은 상태. ‘좌-우 풀백’ 가르페르(DF)와 아라우호(DF)는 1대1 대응에서 인상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력 센터백’ 드퓨이(DF)는 높은 신장에 비해 순발력이 다소 떨어지는 약점이 있다. 애틀란타도 흐름이 썩 좋지는 않지만, 득점은 꾸준히 터뜨려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은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 애틀란타 (동부리그 11위 / 패무패승무)


지난 7월 중순 솔트레이크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무승 행진을 끊어냈다. 다만, 최근 원정 7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상태로, 원정 약세는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순위도 동부리그 11위까지 추락한 상태. 지난 시즌 동부리그 5위를 차지했던 경기력이 전혀 나오지 않고 있다. 4-2-3-1 포메이션과 3백을 혼용해서 사용한다. 다만, 의미 없는 점유율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으며, 빌드업 시 공을 빼앗기는 빈도도 잦아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원정 7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을 정도. 여기에 ‘No.1 골키퍼’ 구잔(GK)이 부상을 당해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자리를 ‘신예 골키퍼’ 노보(GK)가 메우고 있는데, 경험적인 측면에서 매우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경기당 1.6개의 세이브밖에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LA갤럭시가 홈에서는 나름대로 곧잘 득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무실점으로 틀어막기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구잔(GK / A급), 카스탄히에라(GK / C급), 알론소(MF / A급), 로빈손(DF / A급), 구트만(DF / A급), 에르난데스(DF / A급), 레논(DF / A급), 하인드만(MF / B급)



애틀란타가 최근 원정 6경기 연속 오버(2.5 기준)를 기록하고 있는 점, LA갤럭시더 최근 홈에서 3경기 연속 오버(2.5 기준)를 기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양 팀 모두 최근 흐름이 좋지 않으며, 수비가 매우 불안한 것도 유사한 상태. 최근 전적에서는 애틀란타가 우세하지만 3년 전 기록으로 의미가 없다. 양 쪽 다 승리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이번 일정은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애틀란타 승(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